지극히_개인적인/방구석기타

미묘미묘해(러블리즈)_기타커버

ikipus 2020. 10. 29. 02:55

보통은 창작한 기타 파트를 노래에 입히는 것으로 커버를 하는데,  원곡의 기타 연주가 워낙 좋은지라 레슨 받는 셈 치고 그냥 Copy를 시도했다. 원곡에서 기타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부분은 노래방 MR을 참고해서 내 멋대로 침. 원곡에서 기타가 들어가지 않는 부분은 일부 창작해서 넣어 놓기도 했다. (후반 류수정 파트의 아르페지오). 

내 맘대로 칠 때는 리듬 칠 때 2줄만 잡는데 전문 세션 (아마도 유승범)이 연주한 원곡을 자세히 들어보니 3줄을 기본으로 소리 낸다. 덕분에 평소보다 뮤트할 손가락 하나가 없어져서 잡음 안 내느라 꽤 애 먹었음. 작업 결과는 원곡에서 기타 볼륨만 키운 셈이 되었는데 노래방 MR을 듣고 딴 것이라 원곡 연주와 똑같다는 보장은 당연히 없다.

매번 할 때마다 느끼지만 3분 넘는 시간 동안 집중해서 정확하게 악기를 연주한다는 건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. 한번 올렸는데 막상 올려 놓고 들어보니 Copy도 완전 틀렸고 톤도 영 아니어서 픽업 셀렉터 바꾸고 이펙터 세팅 바꿔서 다시 재작업 했는데 하고 보니 이것도 별 맘에 들지는 않는다.  언제나 그렇듯 맘에 안드는 구석이 꽤 있지만 그냥 아마추어 티 팍팍 내기로 하고 대충 그냥 끝냄. 

 

PS : 기타 소리로 시작되는 곡이라 들어가는 타이밍 맞추려고 앞 부분에 3초 정도 신호음을 넣어 둔 탓에 플레이 이후 3~4초 정도 기다려야 소리가 나오기 시작함. MP3 변환 후 앞 부분 짤라 내기도 귀찮아서 그냥 올림.

 

[기타:Schecter SD-2-24-AL(PF), 이펙터:Hellix, 그리고 무료 CalkWalk]

 

러블리즈_미묘미묘해_ikipus.mp3
2.86MB